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이슈

그리스 열차 충돌 26명 사망 정리 및 요약

by 아칼리 2023. 3. 1.
반응형

 

그리스 중부에서 발생한 비극적인 열차 충돌로 26명이 사망하고 수십 명이 부상당했다
2월 28일 밤, 테살리아의 라리사 시 근처의 그리스 중부에서 비극적인 열차 충돌이 발생했습니다. AP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의 보도에 따르면 여객열차와 화물열차가 충돌해 차량 여러 대가 탈선하고 화재나 붕괴가 발생했다. 이 끔찍한 사건의 결과로, 적어도 26명이 사망하고 수십 명이 부상을 입었다.

충돌의 여파
현지 경찰과 소방당국은 사고 이후 피해자들을 돕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처음에, 당국은 16명의 사망자와 85명의 부상자를 보고했지만, 그 이후로 그 숫자는 증가했다. 보도에 따르면 부상자들 중 많은 수가 머리 부상이나 팔과 다리에 골절상을 입었다고 한다. 구조대원들은 잔해 속에 갇힌 사람들을 구출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현장에는 구급차 수십 대가 출동했고, 화상 환자를 치료할 수 있는 인근 병원에 비상경계령이 내려졌다. 그러나 당국은 사상자 수가 여전히 증가할 가능성이 있다고 경고했다.

목격자 진술
충돌 당시 열차에 타고 있던 목격자들의 보고에 따르면 상황은 극도로 혼란스럽고 무서웠다. 승객들은 급제동을 느끼고 열차에서 화염이 분출되는 것을 목격했다고 보고했다. 한 승객인 안젤로스 차무라는 기자들에게 "지진이 일어난 것 같았다."

열차 4호차에 타고 있던 다른 승객은 탈선하지 않았다고 신고했지만 앞차는 탈선했다. 그는 또한 첫 번째 차에 불이 났으며 탈출하기 위해서는 가방으로 창문을 깨야 한다고 진술했다.

사고 원인 조사
당국은 여전히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열차 제어 오류가 충돌의 원인일 수도 있다고 한다. 그리스 정부는 이 문제에 대해 철저한 조사를 통해 무엇이 잘못됐는지, 앞으로 유사한 사건을 어떻게 예방할 수 있는지를 규명하겠다고 공언했다.

관계자의 답변
코스타스 아고라스토스 테살리아 주지사는 국영 TV와의 인터뷰에서 "끔찍한 밤이다. 현장 상황을 설명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는 이어 "열차 앞부분이 박살났다. 우리는 잔해와 차량을 들어올리기 위해 크레인과 특수 중장비를 보내고 있다."

키리아코스 미초타키스 그리스 총리도 희생자 가족들에게 애도의 뜻을 전하며 앞으로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조치하겠다고 약속했다.

결론
그리스 중부에서 발생한 열차 충돌은 교통 안전과 경계의 중요성을 비극적으로 상기시킨다. 사고 원인에 대한 조사가 계속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 유사한 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계자들의 조치가 절실하다. 우리의 생각과 기도는 이 끔찍한 사건으로 목숨을 잃은 사람들과 다친 사람들의 가족들과 함께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