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소식

서울시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 신청방법 및 지원대상 핵심 정리

by 아칼리 2023. 4. 10.
반응형

 

 서울시는 갓 성인이 되고 경제적 자립도가 낮은 20대 초반의 청년들을 지원하는 2023년 청년대중교통기금 신청자를 현재 모집하고 있습니다.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사업은 대중교통 요금의 일부를 교통마일리지로 돌려주는 정책입니다. 이런 식으로, 공부나 일을 위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젊은이들은 그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약간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일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어 아직 안정적인 수입을 얻지 못한 젊은이들에게 특히 도움이 됩니다.

 


마일리지는 실제 교통비에 비례해 지급되기 때문에 이용하는 젊은 층이 더 많은 혜택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2023년 지원은 3월 28일에 시작되어 5월 31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서울 거주 청년은 만 19~24세(98.1.1~04.12.31)이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울시 청년수당, 임산부교통지원사업, 고용노동부 국가고용지원제도 등 유사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경우에는 참여할 수 없습니다.

신청 시 별도의 교통카드를 발급받을 필요가 없으며, 기존 카드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울시 청소년 대중교통 지원사업과 계약을 맺은 카드사는 T머니, BC,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 KB 등입니다.

참가자로 선정되면 교통카드 실제 사용금액의 20%, 연간 최대 10만원이 상·하반기 연 2회 교통마일리지로 지급됩니다. 이용하는 교통수단은 버스와 지하철이며 간선버스, 광역버스, 순환형 지선버스, 심야버스, 마을버스 등이 있습니다. 단, 고속버스, 시외버스, 택시, 철도(KTX, SRT 등), 하이패스, 주차요금, 공유교통수단(자전거, 킥보드 등), 2인 이상 다인승 결제는 불가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일리지는 상반기와 하반기에 연 2회 지급됩니다. 1월부터 6월까지 사용한 금액은 7월에, 7월부터 12월까지 사용한 금액은 이듬해 1월에 지급됩니다. 결제 방법은 교통 마일리지로 사용된 교통카드로 결제됩니다.

신한청년저축킹 적금은 청년 대중교통 지원사업 외에도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는 또 다른 사업입니다. 4월 30일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다양한 혜택이 있으니 나이 조건이 맞다면 신청해보세요.


신청은 청년몽탕정보원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됩니다. 마일리지는 가족카드를 제외하고 본인 명의의 교통카드로만 적립됩니다. 또한 올바른 카드 회사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